카뱅 비상금대출 만기 연장하기

카카오뱅크에서 비상금대출을 받으면 이게 마이너스통장 대출에 이름만 바꾼 것이라 마어니스통장과 완벽하게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뱅에서도 공식적으로 소액 마이너스 통장이라고 정의내리고 있구요.

따라서 일반 마이너스통장처럼 1년마다 연장을 해야 하죠. 연장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해지되게 되는데요, 그래서 연장할 때가 되면 문자나 앱으로 알림이 오게 됩니다.

한도는 최대 300만원까지지만 개인에 따라서 100마원이나 200만원 까지만 가능할 수도 있어요.

앱으로 오는 알림의 경우는 들어가서 로그인하고 연장을 하시면 됩니다. 따로 인증은 어차피 어플 킬 때 하는 거니까 두번 할 필요는 없었던 것 같고, 드물게 신용등급이나 기대출 상황에 따라서 연장이 안 될 수도 있다곤 하는데, 연장 안되는 경우는 거의 본적이 없습니다. 뭐 중간에 다른 대출금이나 카드대금 같은거 연체하고 그랬던 적이 없는 한 말이죠.

만기 한달(30일) 전에 연장 안내가 오고 연장버튼이 생성되서 연장할 수 있고, 연장 거부는, 실제로 이게 신용등급 7등급부터 신청 가능한 대출상품이고, 실제로 신용등급이 전부 7등급인 분도 연장이 잘 되는 걸 보면 신용등급 관련해서 걱정하실 필요는 없는 듯. 어차피 한도도 300만원까지밖에 안되는 소액대출이니까요.

그리고 연장 안내가 와도 연장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아서 연장을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는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문의를 하시거나, 아니면 며칠 더 기다리시면 되됩니다. 20일 정도 남겨놓고 연장버튼이 뜬다는 경우도 봤거든요.

그리고 연장할 때 금리가 내려가는 경우도 있고, 한도가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연장하면 그동안 잘 갚았으니 금리가 조금은 내려갔던 것 같아요.

그리고 만약 연장할 때쯤 되었는데, 한도나 이율이 마음에 안든다면 그냥 해지하고 다시 신청할 수도 있는데요, 이 경우 약간의 위험부담은 있어요.

재신청하면 승인이 되는 경우도 있고 안되는 경우도 있거든요. 따라서 안전한 건 그냥 연장하는 거고, 만약 재신청했는데 승인 거부되도 그리 타격이 크지 않은데 한도나 이율이 별로다 하시면 조금 위험부담을 안고 다시 재신청하셔도 됩니다.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이고 따로 별다른 이유가 없으면 재신청해도 승인날 확률이 상당히 높은 거구요.

Published by admin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