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텐더 필살 전자렌지 요리법 팁

치킨텐더 필살 전자렌지 요리법 팁
갑자기 먹을 게 없을 적에 간단하게 따뜻하게 포만감있게 영양가 있게 먹을 수 있는 게 딱히 없다.
편의점 도시락을 전자렌지에 데워먹는 게 그나마 가장 좋은 선택인데, 편의점에 도시락이 남아있는 경우가 별로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 설령 남아 있더라도 맛없는 것만 남아있는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 치킨텐더나 치킨너겟을 간단히 전자렌지에 돌려먹을 수 있으면 상당히 좋을텐데, 냉동상태로 파는 제품들 한두봉지 사놓으면 가성비도 괜찮으니까 라는 생각을 나만 해본 것은 아닐 것. 튀기는 게 부담스럽다면 후라이팬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어쨌거나 그 경우에도 전자렌지에 뎁혀야 하고, 냄새도 튀김보단 아니지만 좀 많이 나는 편이다.

그래서 오늘 해볼 것은 오직 전자렌지만 사용하는 요리법. 아주 약간의 팁만 알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냉동상태의 치킨텐더를 종이호일 or 키친타올로 돌돌 말아서 감싼 후 그릇에 담아 전자렌지에 돌린다. 하림 치킨텐더 2조각 기준 전자렌지는 4분 30초 정도. 뚜껑을 덮을 필요는 없다.

이렇게 하게 되면 치킨텐더가 전자렌지로 가열되면서 나온 기름이 치킨텐더 튀김옷 주변에 계속 머물면서 튀겨지고 나머지 기름은 종이호일이나 키친타올에 흡수되기 때문에 어느정도 바삭한 식감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주의할 것은 너무 오래 돌리면 기름이 다 말라서 키친타올의 경우에는 치킨텐더에 늘러붙을 수 있다는 것. 늘러붙으면 떼는 데 상당히 고생을 해야 하니 주의할 점.

광파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 혹은 후라이팬에 구운 것보다 오히려 이 방법이 더 바삭하다. 기름에 튀기는 것 말고는 가장 바삭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 게다가 가장 간편한 방법이기도 하니 필살의 팁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다 귀찮으면 그냥 전자렌지에 돌려먹어도 된다. 눅눅할 뿐 익기는 잘 익으니까.
그리고 만약 광파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가 있다면, 그걸 사용하는 것이 더 낫다. 이건 실제로 해보면 좀 느낄 수 있는데,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는 아무래도 전자렌지보다는 사용법이 난이도가 좀 있고 그렇게 간편하진 않지만, 그래도 요리 느낌이 좀 더 나니까.

Published by admin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