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 오브 웨스트

뱅크 오브 웨스트
정확한 이름은 뱅크 오브 더 웨스트로 한국분들에겐 다소 생소한 은행입니다. 미국에 위치한 은행으로 원래 소속은 bnp 파리바 금융그룹 소속.

사실 미국은 한국과 달리(한국엔 은행이 지방은행까지 포함해도 열개 남짓이지요) 은행이 6천개가 넘기 때문에(단순히 지점수가 아닌 은행수 자체가 6천개가 넘습니다.) 우리가 들어보지 못한 은행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뱅크 오브 웨스트도 마찬가지입니다. 6천개가 넘는 은행 중 자산규모 순위를 보면 31위로 생각보단 순위가 높은 편. 지점수는 미국 전역에 현재 573개의 지점이 있구요.

bnp

뱅크 오브 더 웨스트의 마스코트는 곰 그림. 실제로 지점들을 가보면 저 마스코트인 곰이 은행이름 철자 부근에 항상 들어가 있어서 쉽게 알아볼 수 있어요.

bnp2

자산규모는 31위인 7백7십억 달러 정도로 1위인 jp 모건이 2조달러인 것에 비하면 다소 적다고 할 수 있지만, 이는 jp 모건이 워낙 독보적으로 큰 은행인 탓이고, 5위인 U.S. 뱅크의 4천억 달러 정도에 비하면 31위라고 해서 크게 규모가 작은 은행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뱅크 오브 더 웨스트의 모그룹인 bnp 파리바는 세계 최대의 금융그룹으로 jp 모건보다 훨씬 자산이 많기도 하구요.)

Published by admin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